농장

잼은 물론 선물용까지, WORCESTER 농장은 야생 블루베리 전문가

1963년 Everett Worcester의 아버지는 오르네빌타운십(Orneville Township) 지역에서 100에이커의 땅을 구입한 후 야생 블루베리 사업에 우연히 뛰어들었습니다. 원래는 이곳에 사냥터를 만들 생각이었지만 구입한 땅을 둘러보다가 우연히 야생 블루베리를 발견한겁니다. 당시 구입했던 땅에서 3마일 떨어진 곳에, Everett Worcester 부부는 Worcester 야생 블루베리 농장을 운영하며 야생 블루베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냉동 야생 블루베리 제품을 생산하느라 항상 바쁘게 일하고 있죠. 이 제품들은 메인 주에서 결혼식 답례품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Q: 농장 사업을 시작한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A:  약 40년 동안 3대가 농장을 운영해 왔습니다. 저(Everett)는 야생 블루베리가 많이 자라는 워싱턴 카운티에서 자랐습니다. 원래는 사냥 캠프를 지으려고 샀던 땅에 결국 야생 블루베리 사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취미였던 것이 점점 더 스케일이 커졌죠.

Q: 연간 야생 블루베리 생산량은 어느 정도입니까?

A: 다른 작물도 그렇듯이 매년 다르지만, 평균적으로는 연간 80,000~100,000파운드 정도 생산합니다. 오랫동안 그 많은 블루베리를 직접 저희가 갈퀴로 긁어 모으고, 들판을 관리했죠. 이제는 효율성과 인건비 절감을 위해 기계 수확기도 사용합니다.

Q: 농장 견학이 가능한가요?

A: 견학 프로그램은 별도로 없지만, 농무부가 후원하는 오픈 팜 데이(Open Farm Day)에 매년 참여합니다. 올해는 가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조금 다를 것 같습니다. 야생 블루베리 농장을 방문하지 않고, 대신 메인 대학교에서 만든 영상을 보고 저희 사업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Q: 신선 야생 블루베리는 어떻게 판매하나요?

A: 저희는 지역내 농산물 직판장 5곳에 참여하고, 길가에도 노점을 운영합니다. 식료품점에 도매로 판매도 하고요. 연 수확량의 일정 비율은 가공을 해서 부가가치를 높인 제품을 만듭니다. 블루베리는 5~10파운드 케이스에 담아서 농장에 있는 대형 냉동고에서 냉동을 합니다. 냉동 야생 블루베리를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기도 하고, 지역 내 소비자, 전문 식품점, 식료품점에도 공급합니다.

Q: 어떤 부가가치 제품을 판매합니까? 

A: 처음에는 잼, 젤리부터 만들었습니다. 저희 제품 중에서 야생 블루베리 잼, 블루베리 블라썸 꿀, 메인 블루베리 시럽이 베스트 셀러들입니다. 야생 블루베리 파이 필링, 바베큐 소스 비네그레트도 있구요. 농장, 상점, 인터넷에서 14종의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Q: 야생 블루베리 산업이 메인 주의 다른 산업들과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A: 베리 중에서 야생 블루베리는 정말 특별합니다. 크기와 색상이 다양하고 단맛이 더 진합니다. 단순히 열매로만 볼 것이 아니라, 야생 블루베리는 사람을 위한 것이죠. 메인 주는 물론 미국 전역에 이미 야생 블루베리 애호가들이 많습니다. 저(부인)는 결혼식 답례품 사업을 담당하고 있어서 메인 주에서 결혼을 하는 약혼자, 파트너, 부모님들과 만나는 일을 좋아합니다. 이사를 갔거나, 여기서 배우자를 만났거나, 우리 주에 있는 동안 진정한 유대감을 느꼈던 많은 분들도 야생 블루베리를 결혼식 답례품으로 구입하세요. 결혼식이라는 특별한 행사에 메인에서의 추억을 가미하고 싶어하는 거죠. 저희로서는 우리가 만든 특별한 제품으로 그분들께 도움을 드리는 의미가 되기도 해요.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는 건, 저희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게 해줍니다.

메인 주의 마법을 놓치지 마세요. 8월에 야생 블루베리 수확철이 되면 Worcester의 야생 블루베리에 오셔서 길가 농장 가판대에서 톡 쏘는 야생 블루베리를 구입하세요!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Worcester 농장의 야생 블루베리에 대해 더 상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