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

7대에 걸쳐 이어온 야생 블루베리 재배

여름에 메인 주 미드코스트에서 시간을 보낼 기회가 있다면 메인 주 호프(HOPE) 지역에 위치한 가족 농장인 Brodis 블루베리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건물에 들어서면 농장을 운영해 온 가족의 이야기와 메인 주 토종 블루베리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희는Brodis 블루베리 농장의 가족 중에서 Jeremy Howard와 인터뷰를 하고, BRODIS 가족 농장, 이번 여름의 사업 계획, 야생 블루베리가 특별한 이유에 대해서 들어봤습니다.

Q: 농장을 시작한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A:  저희 가족은 170년 동안 900에이커 규모의 농장에서 야생 블루베리 사업을 운영해 왔습니다. 농장을 대대로 물려받으면서 농장 이름도 몇 번 바뀌었는데, 제 조부모님께서는 농장 이름을 ‘브로디스 블루베리’로 바꾸셨고 그 이름이 현재까지 그대로 쓰이고 있습니다. 저는7대 농장주이고 제 아이들이 8대째가 될 겁니다. 큰아이는 13살이고 현재 농장에서 일을 도우며 사업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가족사업으로 계속 농장을 물려줄 생각입니다.

Q: 연간 야생 블루베리를 수확량은 얼마입니까?

A: 매년 평균 200,000파운드의 야생 블루베리를 수확합니다. 단, 꿀벌 수분, 악천후, 기상 재해와 같이 저희가 통제할 수 없는 요인들이 많아서 생산량은 변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1년 전에, 수확 전 주에 우박 폭풍이 몰아치는 바람에 수확량의 30% 가 소실된 적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수확에는 기계 수확기부터 수동 갈퀴까지 모든 방법을 동원합니다. 기계 수확기는 가공업자에게 공급하는 블루베리를 따는 데 사용합니다. 밀면서 걷는 수확기는 도매 거래처(예: 포도주 양조장, 식초 생산업체, 아이스크림 업체)에 판매하는 베리를 딸 때 사용합니다. 손으로 딴 베리는 포장해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합니다.

Q: 생 야생 블루베리는 어떻게 판매하나요?

A: 신선 야생 블루베리는 주로 저희 농장의 가판대에서 판매하지만 올해는 새로운 시도를 했습니다. COVID-19,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농업 관광용으로 사용할 30′ x 90′ 규모의 헛간을 짓고 있습니다. 농업 관광 사업을 키울 방법을 생각하다가 헛간을 새로 지어야겠다는 생각이 떠올랐거든요. 헛간이 있으면 83세이신 저희 할머니를 지금처럼 안전하고 건강하게 모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농업 관광이 사업의 미래라고 생각하고 있고, 이번 시도가 분명 좋은 결과를 가져올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Q: 농업 관광에 중점을 두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희는 작년부터 농장 투어 프로그램은 운영하기 시작했는데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프로그램 운영에 다소 제약이 있습니다. 내년에는 상황이 달라지길 바라고, 새로 지은 헛간을 활용해서 농장 투어를 확장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 Freeport의 한 회사와 협력 중인데요, 오시는 분들이 저희 농장에서 일이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실 수 있도록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매년 투어 사업을 키워나가고 싶은데요, 이렇게 새로운 투자를 해서 궁극적으로는 방문객들이 베리를 직접 구입하고, 차도 마시며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Q: 다른 야생 블루베리 제품도 판매합니까?

A: 저희 할머니가 만드시는 블루베리 잼은 품질이 아주 뛰어나서, 저희 제품 중에서 베스트 셀러입니다. 그리고 야생 블루베리를 증류해서 오 드 비(Eau de Vie)라는 브랜디를 만듭니다. 첫 해에는 테스트용으로 32,000파운드 분량의 블루베리를 증류했습니다. 그로부터 몇 년이 지났고, 지금은 럼 이외에 진(레몬 라벤더 블루베리 향이 일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저희 증류소 이름은 Blue Barren 양조장입니다.

Q: 야생 블루베리 산업이 메인 주의 다른 산업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 이 산업에서 가장 오랫동안 변하지 않은 사실은 베리가 매우 특별하다는 점이에요. 다른 유형의 농장들엔 작물, 건초밭이 있지만, 야생 블루베리는 이곳과 캐나다 동부 일부 지역에서만 자랍니다. 진홍색 잎사귀와 파란색 베리는 독특한 색을 자랑하는 식품이죠. 메인 주의 블루베리는 북미 지역의 3가지 뿐인 토종 베리 중 하나여서 특별합니다.

미드코스트를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메인 주의 마법을 놓치지 마세요. Brodis 블루베리 농장에 들러 8월에 출시되는 톡 쏘는 야생 블루베리를 맛보십시오! 소셜 미디어에서 Brodis 블루베리를 팔로우하고 홈페이지에서 Brodis 블루베리 농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