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및 영양

마트에서 반드시 구입해야 할 최고의 식품: 냉동 야생 블루베리

식품을 얼리면 본연의 맛과 영양분이 떨어진다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이지만, 야생 블루베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야생 블루베리는 가장 잘 익었을 때 수확하여 냉동하기 때문에 최고의 맛과 영양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메인 주의 춥고 혹독한 기후에서 자란 야생 블루베리의 99%는 수확 직후 냉동한 상태로 판매됩니다. 작고 앙증맞은 이 파란 보석알들이 생과 그대로 먼 거리를 운송하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야생 블루베리는 최고의 항산화 성분 함유량을 자랑하고, 질병 퇴치와 건강한 노화를 돕습니다. 가족을 위한 건강한 식단에 넣는다면 완벽한 조합이 되겠죠.

들리는 말이 아니라 객관적 사실을 믿으세요! 모두들 저마다 건강한 식생활에 집중하고 최고의 식단을 자처하는 요즘, 여러분이 냉동 야생 블루베리를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 이유를 세 가지 사실에 근거하여 말해보고자 합니다.

야생에서 태어나 대자연이 키우다.

야생 블루베리는 일반 블루베리에비해알의 크기가 훨씬 작으며 사람의 발목 높이 정도까지 오는 낮은 관목(로우부시)에서 열립니다. 뿌리 줄기 식물이기 때문에 몸체의 대부분이 땅 속에 묻혀 있습니다. 척박한 대지 속에서 뿌리 줄기가 뻗어 나가는 원리로 자생합니다. 성장 속도가 느리며 (작은 부지 하나를 블루베리 관목들이 채우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음) 재배자의 인공적 개입이 없이 자랍니다. 일반적으로 들판에는 수천 가지 종류의 야생 블루베리가 자라는데, 밝은 파란색에서 진한 파란색까지 색상이 다양하고, 단맛, 신맛, 톡 쏘는 맛 등 풍미도 다채롭습니다. 다양한 품종의 베리가 한꺼번에 수확되기 때문에 블루베리를 한 웅큼 집어 입에 넣을 때면 아주 진하고 다양한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지금까지 맛보지 못했던가장 “블루베리다운” 맛이죠. 이에 비해 일반 블루베리는 열매의 크기를 키우고 수확량을 높이기 위해 재배 농가의 인공적 개입이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블루베리를 일렬로 심어서 관목의 키가 더 높게 자라게 하고, 대부분 밭에 심어서 재배하고, 한 두가지 품종만 섞여 있습니다. 일반 블루베리는 주로 신선 농산물 코너에서 생과로판매합니다. 야생 블루베리의 진정한 놀라운 맛을 경험하려면 마트의 냉동 과일 코너를 찾아주세요. 냉동 야생 블루베리를 선택하는 것이 진정으로 자신을 위하는 길이고, 천연 자연에서 자란 베리를 섭취한다는 의미이므로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사이즈는 작아도 건강함은 더 풍부하게

야생 블루베리를 접해보면 일반 블루베리에 비해 알의 크기가 작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한번 먹을 때마다 섭취하는 베리의 개수가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야생 블루베리 1회분마다 일일 섬유질 섭취 권장량의 21% (섬유질은 미국인들의 일반적인 식단에서 부족한 성분임)가 포함되어 있고, 지방이 적고 망간성분이 풍부합니다. 야생 블루베리는 크기가 작기에 오히려 어떤 요리에 함께 넣어도 좋은 완벽한 영양 보충 식품입니다.

또한 야생 블루베리는 일반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이 33%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과 두뇌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이 왜 중요할까요? 안토시아닌은 자외선 및 기타 환경적 스트레스 요인에 따른 손상으로부터 야생 블루베리를 보호해주는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안토시아닌이 인체에 유익하다는 연구 결과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안토시아닌이란 무엇일까요? 안토시아닌은 야생 블루베리의 진한 파란색 껍질에 들어 있는 주요 성분입니다. 야생 블루베리의 깊고 진한 보라색과 파란색,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담당하는 식물 화합물입니다. 사실, 야생 블루베리는 일반 블루베리보다 2배 높은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안토시아닌이 질병을 예방하는 원리와 이유를 아직 명확히 밝혀내지 못했지만, 그러한 효능은 항산화 성분과 관련이 있음은 알려져 왔습니다. 20년에 걸친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은 심혈관 질환, 암, 인지 기능 저하의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매일 식탁에 야생 블루베리를 함께 올리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연중 사계절 내내 구입 가능

야생 블루베리는 일반적으로 여름이 “제철”이지만 냉동되어 판매하기 때문에 일년 내내 신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냉동 과일은 생과보다 영양학적으로 더 우수하며 이는 냉동 야생 블루베리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일반 블루베리 생과는 수확 후 매장 진열대에 도착하기까지 15일 이상이 소요될 수 있지만 야생 블루베리는 수확 후 24시간 이내에 급속 냉동됩니다. 맛있는 야생 블루베리를 일년 내내 마트 냉동 과일 코너에서 찾을 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다음에 마트에 들리신다면일반이 아닌 냉동 야생 블루베리로 구입해보세요. 상세 내용은 “Frozen is Fresher(더신선한냉동)” 인포그래픽을 확인하세요.

저희 미국 야생 블루베리 협회는올해도 여러분들께서 건강한 선택, 맛있는 식품, 그리고 “야생” 블루베리와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