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및 영양

야생 블루베리에 대해 당신이 몰랐던 5가지

저희 협회에서는 야생 블루베리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과 건강 연구 정보에 더하여 여러분에게 영감을 줄 맛있고 흥미로운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이 야생 블루베리가 일반 블루베리와 다른 점 (완전히 다르거든요!)을 이해하고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야생 블루베리가 회자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야생 블루베리에 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그 동안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 야생 블루베리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정보입니다. 또한 고구마의 달을 맞이하여 마지막에 고구마 관련 레시피도 공개합니다.

  1. 야생 블루베리가 일반 재배 블루베리와 어떻게다른가요?

아주 좋은 질문이죠! 블루베리는 모두 맛있고 몸에 좋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야생 블루베리가 가장 좋다는 말씀인 거죠.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야생 블루베리는 일반 베리보다 크기가 훨씬 작습니다. 발목 높이만큼만 자라는 낮은 관목에서 열리죠. 야생 블루베리는 식물 몸통의 대부분이 뿌리 줄기여서 땅 속에 있고, 척박한 메인의 들판에서 뿌리 줄기의 형태로 퍼지죠. 성장 속도가 느리고 (작은 경작지를 채우는 데 수 년이 걸릴 수 있음) 농장에서 인공적으로 개입할 수 없습니다. 밝은 파란색에서 진한 파란색에 이르기까지 색상이 다양하고, 단맛에서 신맛, 톡 쏘는 맛에 이르기는 수천 가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여러 유형의 베리들이 섞여서 수확되기 때문에 야생 블루베리는 한 입 먹을 때마다 가장 블루베리다운진한 풍미가 터져 나옵니다. 일반 블루베리는 사이즈과 수확량을 올리기 위한 생산 방식을 활용하죠. 한 줄씩 줄지어 심고, 관목의 키가 높고, 경작지엔 한두 가지 품종만 있습니다. 일반 블루베리는 신선 식품 코너에서 판매하지만, 야생 블루베리의 놀라운 풍미를 경험하려면 마트의 냉동 과일 코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야생 블루베리의 역사와 효능에 할 얘기는 많지만 전부를 실으려면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테니,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아래의 사항에 대해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야생 블루베리의 역사
야생 블루베리의 재배
영양소 풍부한 슈퍼과일

  1. 냉동이요? 왜 생 야생 블루베리로는 살 수 없나요?

전 세계 어느 지역에서든 연중 심고, 키우고, 수확하는 일반 블루베리와 달리 야생 블루베리는 대자연 속에서 자연적으로 자생하며 메인 주를 비롯한 일부 북미 지역에서만 상업적으로 수확됩니다. 수확 시기는 일반적으로 늦여름부터 초가을까지 입니다. 야생 블루베리가 수확되는 지역 근처에 산다면 동네 수퍼마켓, 농산물 직판장 또는 지역 농산물 가판대에서 얼리지 않은 야생 블루베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야생 블루베리는 가장 잘 익은 시점에 수확되며, 교배된 적이 없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의 여린 껍질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생과일 상태로 장거리 운송이 어렵습니다. 대신, 야생 블루베리의 99%는 수확 후 24시간 이내에 개별적으로 급속 냉동(IQF)되어 탁월한 맛과 우수한 영양을 유지합니다. 일단 냉동되면 전 세계 어디로든 운송이 가능하고 여러분 가정의 냉동고에 들어갈 때까지 최상의 상태로 배송됩니다.

  1. 야생 블루베리는 유기농인가요?

물론 유기농 야생 블루베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야생 블루베리가 유기농인 것은 아닙니다. 유기농 야생 블루베리를 찾으신다면 포장의 라벨을 확인해주세요. 유기농 야생 블루베리의 공급 및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재배 농가에서 토지를 개질하고 유기농 인증을 받기까지는 수 년이 걸립니다.

모든 야생 블루베리는 매우 안전하고 깨끗한 과일이라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야생 블루베리는 과거 10,0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메인 주에서 번성했으며 많은 토착 해충과 질병에 대해 자연적 저항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재배 지역의 혹독한 겨울 기후와 블루베리 관목을 깎아서 토지에 묻는 방식의 독특한 2년 간의 작물 재배 주기 덕분에, 자연스럽게 대부분의 해충과 질병이 예방되는 효과를 거둡니다. 농업인들 사이에서 야생 블루베리는 인풋이 극히 적게 소요되는 작물로 간주됩니다. 다시 말해서, 재배 농가에서 가능한 적은 자원의 투입이 가능하고 대신 잘 돌보기 위해 부지런히 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메인 주에 있는 재배 농가들은 야생 블루베리 작물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기 위해 해충 관리 기술을 메인 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임계치를 넘는 문제가 감지되면 해당 블루베리 경작지에 대해 개선 조치가 필요 할 수 있지만 불필요한 조치를 피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1. 야생 블루베리는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

야생 블루베리는 연중 언제든 근처 슈퍼나 마트의 냉동 과일 코너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야생 블루베리가 맞는지 확인하려면 제품 포장지 (앞면과 성분 목록)에서 ‘야생’, ‘와일드’, 또는 ‘wild’라는 단어를 찾아보고, 내용물로 작은 완두콩 크기의 블루베리가 들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http://www.uswildblueberries.co.kr/where-to-buy/

좋아하는 음식과 레스토랑 메뉴에서도 야생 블루베리를 찾아보세요. 야생 블루베리는 요구르트, 잼, 음료, 시리얼, 스낵바, 팬케이크, 머핀, 소스 등 어떤 종류의 음식에도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는 인기 있고 매우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입니다. 야생 블루베리가 들어가면 그 어떤 음식도 훨씬 맛이 좋아집니다. 좋아하는 파란색 수퍼 과일을 고를 때에는 ‘야생’ 블루베리를 꼭 찾아주세요. 그냥 블루베리가 아니라 작고 강력한 야생 블루베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1. 야생 블루베리는 허클베리와 같은 건가요?

야생 블루베리와 허클베리는 매우 다른 과일입니다. 각각 라틴어 이름도 vaccinium angustifolium 와 vaccinium membranaceum으로 서로 다릅니다. 허클베리도 역시 다양한 품종이 있습니다. 허클베리가 야생 블루베리와 아주 가까운 사촌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동부 지역에서 수확하는 허클베리는 야생 블루베리보다 차라리 사과 쪽에 더 가깝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이죠?

사람들이 혼동을 하는 이유는 ‘야생’이라는 단어 때문입니다. 하이킹을 하다 보면 야생 블루베리나 허클베리를 발견하게 되는데, 허클베리는 야생 블루베리보다 지역적으로 훨씬 더 넓게 자생하기 때문에 이름이 친숙한 것입니다. 이 두 가지 베리는 색상이 비슷하지만 유사점보다 차이점이 더 많습니다. 허클베리와 야생 블루베리를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과일을 찬찬히 살펴보는 것입니다. 허클베리에는 단단한 씨가 들어 있어서 먹다가 보면 이에 씹힙니다. 야생 블루베리의 씨앗은 매우 작고 부드러워 먹는 중에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맛있는 레시피를 위해…

미국에서는 2월이 심장 건강의 달로 알려져 있지만 전국 고구마의 달이기도 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본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가장 인기 있는 레시피 하나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진짜 맛이 있다고? 라며 고개를 갸웃하는 분들도 있지만 일단 시도해 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달콤, 새콤, 톡 쏘는 맛의 야생 블루베리는 고구마와 놀랍도록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합니다. 항산화 성분, 섬유질, 베타 카로틴, 비타민 C를 듬뿍 담은 이 둘의 조합은 완벽한 사이드 또는 메인 메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즐겨보세요!

Wild Blueberry Baked Sweet Potato